공지[CHANNEL] 고객을 돌아오게 만드는 '마케팅' 기능 및 대규모 업데이트 안내

애드리빙
2020-02-13


푸시봇이 더 강력해진 '마케팅' 기능으로 새롭게 탄생합니다.

2월 말, 채널톡의 '푸시봇'이 '마케팅' 기능으로 진화합니다. 이제 채널톡 하나로 홈페이지에 들어온 고객을 구매로 전환시킬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나간 고객까지 돌아오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방문시점, 구매액 등 수많은 정보에 따라 고객을 검색하고 문자나 메일을 보내보세요.

*2월 28일 (금) 밤 11시~익일 오전 6시까지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해 서버가 다운됩니다. 대규모 개편이라 예정보다 다소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 점 이용에 참고하시고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이제 오프라인 고객에게도 문자, 이메일을 발송 할 수 있어요!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시점에 고객이 오프라인이면 메일이나 문자가 추가로 전송됩니다. (기존 답변 알림의 설정 값을 따라갑니다. 광고성 메시지의 경우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으며, 추후 친구톡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사이트 방문 고객의 전환만 높이는 것이 아닌, 사이트를 떠난 고객을 다시 오게 만들 수 있는 마케팅 기능입니다.


2. 모든 고객 정보로 검색 및 타겟팅 가능

전화번호, 접속 수, 언어, 지역, 장바구니, UTM 등 고객의 모든 DB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 고객 필터링은 마케팅, 봇 타겟팅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됩니다.

예) 회원 전체
예)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아두고 3일 동안 접속하지 않는 비회원
예) 최근 접속 시간이 3일 이상 경과한 회원


3. 일회성 메시지

이처럼 검색 조건을 설정하고 이에 해당하는 고객들에게 즉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여러명에게 즉시 보낼 때 용이하며, 앞서 설정한 대로 오프라인 고객에게 문자, 이메일 등의 알림이 갑니다.


4. 캠페인 메시지 (기존 푸시봇 대체)

일회성 메시지와 다르게, 시작조건, A/B테스트 등의 설정을 추가하고 자동화하는 마케팅 기능입니다. 미리 설정 해두고 대상자가 조건에 해당할 때 마다 채팅을 보내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 첫 방문 고객에게 환영 인사하기
예) 장바구니에 잠들어있는 상품이 있을 때 마다 구매유도하기
예) 구매이력이 있을 때 마다 리뷰 작성 유도하기

💡마케팅 업데이트 (2/28일 오후 11시) 이후로 '푸시봇' 기능은 동작이 불가능해집니다. 푸시봇과 마케팅 기능의 구조가 달라 내용 이관이 불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푸시봇 플랜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 릴리즈 시점에 자동으로 플랜이 해지됩니다.
  • 또한 푸시봇을 사용중이던 고객사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케팅기능을 한 달 동안 쓸 수 있는 쿠폰을 자동으로 적용해드립니다.
  • '마케팅' 메뉴내에서 6개월 동안 푸시봇 설정 내용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가능하나 실제 동작은 하지 않습니다.
  • 그 밖의 문의 사항은 채널톡으로 문의주시면 적극 응대해드리겠습니다.

5. 준비된 템플릿으로 10분 안에 설정

일일이 반복작업 하지마세요. 다양하게 준비된 템플릿을 통해 캠페인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캠페인 활용 사례를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6. 팝업 디자인 개선

전체화면, 유튜브, 동영상 미리보기 등 팝업창이 개선되어 고객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7. 새 '고객 연락처'를 이용해 마케팅 활용도를 높여보세요.

'고객 연락처'는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이 있는 고객 목록입니다. 고객분류 및 마케팅에 활용에 쓰이는 기본 기능입니다. 기존 DB와 연동이 가능하며 카페24 등 웹 빌더도 지원합니다. (기존 유저목록 대체)

  • 유저의 모든 속성으로 검색할 수 있어요. (위 마케팅 이미지 참조)
  • 검색 조건을 세그먼트로 분류할 수 있어요. 예) 이탈고객, 충성고객, 5월이벤트 고객군 등
  • 검색 조건, 세그먼트에 맞는 대상자에게 바로 일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위 마케팅 이미지 참조)

8. 개선된 상담통계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상담 통계가 드디어 개선됩니다. 카테고리별 상담 유입량, 전체 방문자 수 대비 상담 유입량, 상담원의 퍼포먼스 등을 알 수 있습니다.


9. 카카오, 네이버 톡톡 프로필 연동

이제 채널톡을 타고 발생한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의 상담도 이름 및 이메일 등 프로필 정보가 연동됩니다.


꼭 알아두셔야 하는 개발 & SDK 주요 공지

  • 웹훅, Open API 스펙이 다소 변경됩니다. 업데이트 후 확인하셔서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 카페24 스키마가 변경됩니다. 직접 코드를 넣어 설치한 고객사는 업데이트 후 확인하셔서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카페24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한 경우에는 자동 적용됩니다.)
  • 플러그인 SDK 버전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v7) 
    구 버전에서는 요일 별 자동으로 설정한 운영시간이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상호명 : 애드리빙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삼창프라자빌딩 1539호

사업자등록번호 : 106-04-80687 조회하기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5-서울용산-00950 호

T.1566-5733  F.02-6499-3299  E.so2815@naver.com

운영시간 : 평일 AM 10:00 ~ PM 18:00(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AM 11:30 ~ PM 1:00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