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상품 등록하기

목표

사이트에서 판매할 상품을 등록합니다. 아직 쇼핑 환경설정상품 카테고리 구성을 마치지 않았다면 앞서 다음 쇼핑몰 시작하기 도움말을 먼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도움말은 일반 상품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디지털 상품 또는 회원그룹 이용권을 판매하려는 경우 이 도움말을 읽고 난 후 다음의 도움말을 확인해주세요.


1단계: 상품 추가하기

  1. 사이트 관리자 메뉴에 접속합니다. 접속방법
  2. 왼쪽 관리 메뉴에서 [쇼핑 > 상품관리]를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 상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단계: 상품 상세 정보 추가하기

판매할 상품의 정보를 추가합니다. 모든 정보 입력이 필수는 아니며, 판매자의 상품에 따라 일부 정보(연관상품, SEO, 기타 설정 등)는 입력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1. 이미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Image 추가를 클릭해 상품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 권장 이미지 크기: 750x750픽셀(px) *네이버쇼핑에 입점하시려는 경우 정사각형 비율 권장
  • 지원 포맷: JPG, JPEG, PNG, GIF


2. 상품명 및 요약설명

상품 이름을 입력하고, 상품에 대한 요약설명을 입력합니다.

중요: Facebook 다이내믹 광고 진행 시 요약설명은 필수로 작성해야 합니다.


3. 상세설명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상세 정보 입력 후 텍스트 도구를 사용해 텍스트의 크기,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미지, 동영상 등을 추가하거나 링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통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 로드 속도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여러 개 이미지로 분할하여 삽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미지 상하 간격을 붙여야 하는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이미지 간격 없애기 도움말에서 해결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관한 기본 상세설명 외 모바일 전용 상세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 상세설명이 모바일에서 너무 작게 보이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상세 상단/하단 공통 항목에, 공통으로 표시할 정보(예: 배송 및 환불정책 등)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끝으로 필요에 따라 판매방식 및 판매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가격과 적립금

상품 가격과 구매 시 적립될 적립금을 설정합니다.

  1. 판매가: 구매자가 실 결제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2. 할인 이전 가격: 입력하는 경우 할인가로 표시됩니다.
  3. 적립금: 쇼핑 환경설정에서 설정한 기본 적립금 설정이 적용됩니다. 개별 적립금을 선택해 상품별로 다르게 적립금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4. 할인 사용 설정: 구매자가 이 상품 결제 시 적용 가능한 할인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매자가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이 상품에 적용하려 해도, 할인 사용 설정에 쿠폰을 선택하지 않는 이상 사용이 불가합니다.

5. 배송 및 택배

위 적립금과 마찬가지로 쇼핑 환경설정에서 설정한 기본 배송 설정, 기본 결제방법, 기본 배송비가 적용됩니다. 해당 상품의 배송 설정이 기본 설정과 다른 경우 배송설정 수정을 클릭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연관상품

해당 상품과 연관된 상품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티셔츠에 어울리는 바지나 신발 등을 연관 상품으로 지정하여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관상품 등록방법


7. 재고

재고 관리가 필요한 경우 재고관리 사용으로 선택합니다. 다음 7번 옵션에서 옵션을 추가하는 경우, 여기서 설정한 재고는 비활성되고, 옵션 별로 개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8. 옵션

상품에 대한 크기, 색상과 같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추가하는 상세한 방법은 다음 상품 옵션 설정하기 도움말을 참조해주세요.


9. 분류

상품이 속하는 상품 카테고리기획전을 지정합니다. 쇼핑몰을 제작하려면 반드시 1개 이상의 상품 카테고리가 필요합니다. 상품 카테고리란 무엇인가요 도움말을 읽고, 상품 카테고리에 관해 이해하고 진행하시길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

  1. 카테고리: 상품이 속할 카테고리를 지정합니다. 상품 카테고리는 상품별로 2개 이상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선택 사항) 기획전: 기획전을 사용한다면 해당 상품이 속할 기획전을 선택합니다. 쇼핑과 쇼핑 기획전 차이점
  3. 상품 뱃지: 상품에 뱃지를 추가합니다.

10. 원산지, 제조사, 브랜드

입력 시 상품 상세페이지에 원산지, 제조사, 브랜드가 표시됩니다.

  • 원산지: 상품 상세페이지에 입력한 원산지 정보가 표시됩니다.
  • 제조사: 제조사를 표기합니다. 입력하지 않아도 무방하며, 네이버 쇼핑, 다음 쇼핑하우등의 연동시에도 적용됩니다.
  • 브랜드: 브랜드를 표기합니다. 입력하지 않아도 무방하나 입력 시 네이버 쇼핑, 다음 쇼핑하우, Facebook 다이내믹 광고 등의 연동 시에도 적용됩니다. 가급적 정확한 명칭을 입력해 주세요.

    중요: Facebook 다이내믹 광고 진행 시(상품 카탈로그 등록 시) 브랜드명은 필수로 작성해야 합니다.


11. SEO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내 상품이 더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상품별로 제목메타 설명을 입력합니다. 필요한 경우 제외 처리도 가능합니다.


12. 외부 노출

상품을 외부에 노출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려면 앞서 네이버 쇼핑, 카카오 쇼핑하우에 입점이 완료되어야 하며, 네이버 페이 신청 및 Facebook 다이내믹 광고를 위한 설정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13. 네이버, 카카오(다음), Facebook 연동용 정보

네이버 쇼핑 및 다음 쇼핑하우에 입점하신 경우, 입력하신 정보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쇼핑 노출용 문구의 경우 네이버 쇼핑 목록에서 상품 카테고리 하단에 보조 설명으로 추가되며, 최소 구매 수량의 경우 개수를 입력하시면 최소 구매 수량이 적용되며, 비워두는 경우 별도의 제한이 없게 됩니다.


14. 기타 설정

최소 구매수량, 1회 구매시 최대 수량, 1인 구매시 최대 수량,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용 설정, 미성년자 구매 가능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

모든 정보를 꼼꼼하게 잘 입력했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 저장 버튼을 클릭해 상품 등록을 마무리합니다.


등록한 상품을 수정하려면?

상품명을 클릭하면 다시 상품 편집 페이지로 이동하며 위 내용을 참조해 수정합니다.




관련 도움말

등록 완료한 상품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기존 상품들을 일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호명 : 애드리빙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삼창프라자빌딩 1539호

사업자등록번호 : 106-04-80687 조회하기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5-서울용산-00950 호

T.1566-5733  F.02-6499-3299  E.so2815@naver.com

운영시간 : 평일 AM 10:00 ~ PM 18:00(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AM 11:30 ~ PM 1:00